[주요 뉴스]
#글로벌#틱톡#텐센트 미국, 화웨이 이어 텐센트 때리기… 중국판 카톡 ‘위챗’ 못쓰게 막는다 트럼프, '틱톡' 매각 승인…오라클 클라우드서 운영 바이트댄스 ‘틱톡’, 월간 사용자 15억 명, 중국 일 사용자 6억 명 돌파
#데이터#커머스#네이버 네이버, 유료 데이터 거래 사업 본격 뛰어든다 "주문내역 공개 안돼" 전자상거래업계, 금융위 회의 잇단 보이콧 `데이터 댐` 본격화…빅데이터 전문기업 상장 러시
#업계#모로코#카카오#와이더플래닛#쿠팡#저작권#구글 모바일 마케터가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 ‘MOLOCO Cloud’ 출시 카톡에 이은 10년만의 야심작 '카카오워크' 출시 '타다' 접은 쏘카, 어떻게 유니콘이 됐나 "카카오의 도전과 혁신, 이제 사회적 가치로 연결할 때” e커머스에 ‘합종연횡’ 바람 분다 음저협-OTT 저작권료 갈등, 지상파·IPTV까지 확대되나 정부 "구글 인앱결제 강제, 개발사·이용자에 부정 영향" “구글이 30% 수수료를 안 떼가면 어떤 일이 생길까?” 싱가포르 OTT 인수한 쿠팡, 라이브 커머스 뛰어든다 '예심 통과' 와이더플래닛, 연내 상장 채비
#미디어#크리에이티브#구글#영상소비 LG전자가 ‘골드스타’로 스토리텔링하는 법 비대면 시대, 글로벌 영상소비와 신한류 동향 "이 순간도 구글 검색은 진화합니다"
코로나로 이용량 급증…카톡 수신·발신량 45%↑
|